한화오션, 해상풍력분야 투자 확대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13 16:58:45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화오션은 유상증자를 통해 해상풍력 분야 투자금액을 기존 2천억원에서 3천억원으로 증액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이를 통해 해상풍력 사업을 중심으로 한 해양 신재생 에너지 가치사슬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한화오션 해양에너지 사업 가치사슬. [사진=한화오션]

해양 신재생 에너지 가치사슬은 해상풍력 발전기를 통해 수소·암모니아를 생산하고 이를 전용 운반선을 이용해 운송하는 것으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청정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다.

한화오션은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 부유식 설비 제품군의 건조 기술력에 대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고 다양한 실증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토대로 기술력 격차를 확대해나간다는 구상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해상풍력은 물론 해양플랜트 설계·생산 기술과 계열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수전해 기술, 수소저장 기술 등을 접목해 수소·암모니아 생산-저장-이송 관련 해양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해양신기술 가치사슬'(Offshore New Technology Value Chain)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고윤정과 함께한 아우터 화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아우터 화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화보에서 디스커버리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우터 컬렉션을 통해 도심 속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과 프리미엄 리조트에서의 여유로운 웰니

3

해태, 추석 맞아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우주간식탐험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추석을 맞아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주 선물키트는 과자도 먹고 윷놀이를 통해 과학 공부까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추석 선물세트다. 해태몰, 네이버 등 온라인 몰에서 2000세트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이다. 선물세트는 오예스 미니 홈런볼 칼로리바란스 에이스 사브레 버터링골드 충전시간 자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