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쏘카와 맞손…“내년 상반기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 시행”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9 16:58:47
  • -
  • +
  • 인쇄
대한항공 고객 쏘카 상시 할인쿠폰 제공, 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대한항공은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손잡고 내년 상반기 중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과 쏘카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 사옥에서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과 쏘카 위현종 부사장(CSO)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 지난 17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 사옥에서 열린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왼쪽)과 쏘카 위현종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쏘카는 젊고 트렌디한 2035세대를 주고객층으로 두고 있으며, 업계 최초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상호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자사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쏘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쏘카는 차량 이용 고객에게 대한항공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쏘카클럽 VIP회원은 쏘카 이용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경유해 쏘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상시 할인을 받게 된다. 제반 시스템이 구축 되는대로 제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금번 제휴를 통해 이동 목적별로 ‘항공 여행’과 ‘차량 이동’의 단절없는 서비스 통합 제공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국내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양사 고객의 여행 니즈(Needs) 및 데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새로운 제휴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이동 목적에 맞춘 개인화 마케팅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 향후 국제선 여객 수요 회복시에 ‘타다 에어’와 연계한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F&B, 설맞이 HMR 차례상 ‘효차림’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에프엔비는 ‘효孝차림’(이하, 효차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에서 첫선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효차림은 관혼상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보람섬김'이 올해 출시한 HMR 차례상 상품이다. 보람그룹의 신규 외식사업 법인 보람에프앤비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명절선물전’(이하 ‘명절선물전

2

도미노피자,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오는 12일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는 치폴레에 치즈의 마일드함을 더한 치즈폴레 소스로 맛을 극대화한 갈비 스테이크와 과카몰리 크림치즈에 찍은 슈림프 토핑으로 육지와 바다의 맛을 한 판으로 맛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주문시

3

진에어,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10일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진에어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했다. 임직원들은 서울 강서구 등촌9 사회복지관에 모여 사전에 제작한 목도리와 카본 매트 등의 방한용품을 손수 포장하고, 150세대의 가정에 배달했다.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3사 임직원들은 목도리 뜨기 작업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