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Z세대 겨냥 ‘셀럽샵’ 베타 론칭…K-패션 글로벌 공략 시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7:01: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오는 7월 K-패션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새로운 커머스 프로젝트 ‘셀럽샵(Celeb Shop)’의 베타 론칭을 예고하며, Z세대를 겨냥한 글로벌 K-패션 공략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스타일링한 제품을 기반으로 큐레이션 쇼핑을 제공하는 몰입형 커머스 모델로, SNS 콘텐츠와 쇼핑 경험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셀럽샵’은 국내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선택하고 착용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고객은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 구매하는 이른바 ‘셀럽픽(Celeb Pick)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상품은 모두 동대문 기반의 국내 패션 소싱처를 통해 공급되며, 상품 발주부터 물류, 고객 응대까지 전 과정은 알리익스프레스 및 파트너사가 전담한다.
 

▲ 알리익스프레스, Z세대 겨냥 ‘셀럽샵’ 베타 론칭

7월 중 진행될 첫 기획전은 ‘셀럽샵’의 베타 테스트 성격으로, 참여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특별 이벤트 형식으로 운영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플루언서에게 ▲개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 ▲초기 매출 성과 극대화, ▲글로벌 시장 노출 확대 등 실질적인 성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등 주요 국가에 동시에 상품이 노출되고 판매되는 구조로, 국내 인플루언서에게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의 발판이 될 전망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셀럽샵’은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K-패션 유통 모델”이라며 “신뢰도 높은 인플루언서 기반 콘텐츠를 통해 감성적 공감과 구매 전환을 동시에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베타 론칭에 참여할 국내 인플루언서를 모집 중이다. 패션 감각과 SNS 영향력을 갖춘 인플루언서라면 공식 파트너 대행사인 엠제이에프엘비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2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3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 ‘신라인그룹’과 물류 확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Shin-Line Group)’과 물류 협력을 강화하며 물류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안드레이 신(Andrei Shin) 신라인그룹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고려인 3세인 안드레이 신 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