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해외주식 거래 가능한 외화보통예금 출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7:09:13
  • -
  • +
  • 인쇄
해외주식 매매 및 외화자산 관리까지...미성년자도 가입 가능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해외주식 매매 거래부터 외화자산 관리까지 가능한 외화보통예금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하나증권과 함께 선보인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별도의 증권계좌로 외화를 이체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외화보통예금 통장에 보유 중인 외화를 기반으로 즉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해외주식 거래를 하려면 성인만 비대면을 통해 은행 연계 계좌를 개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출시된 통장은 미성년자까지 가입 대상이 확대됐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뿐 아니라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계좌 개설할 수 있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통장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환전을 통한 외화 입금 거래시 100%의 환율 우대와 원화 출금 거래시 8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하나증권 신규 고객이 통장 개설 후 미국 주식을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를 6개월간 전액 면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는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