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여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7:14:47
  • -
  • +
  • 인쇄
철도 선진 기술, 안전 체험 콘텐츠를 통한 철도 안전성 홍보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13일부터 15일까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철도 안전기술과 체험형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국가철도공단 최원일 안전본부장(왼쪽 세 번째) 및 관계자들이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국가철도공단 전시부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철도공단은 ‘대한민국 철도, 안전의 길을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전시부스를 통해 철도 5대 혁신기술·시설관리 기술·터널 건설 기술 등 안전 강화를 위한 철도 기술을 선보이며, 특히 터널 공사에 Shield TBM 공법을 적용하여 추진 중인 GTX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Shield TBM 공법이란 원통형 회전식 터널 굴진기의 커터 날을 회전시켜 암반을 잘게 부숴 수평으로 굴진한 후 콘크리트 구조물(세그먼트)을 조립해 터널을 시공하는 공법을 말한다. 


또 건설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VR 안전체험, 터널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철도건설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철도산업 선도 기관으로서 대한민국 철도의 안전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빠른 철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6년 예산·운영계획 확정…매출 1조5112억 원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정선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제227차 이사회를 열고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안 중장기 경영목표 변경안 등 총 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강원랜드는 내년 매출 1조5112억 원, 비용 1조2948

2

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3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