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12일부터 평택고덕 등 행복주택 3835호 청약 접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09 17:22:06
  • -
  • +
  • 인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2일부터 행복주택 3835호에 대한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게 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되는 임대주택이다. 

 

▲ 평택고덕 A-57-2블록 조감도 [LH 제공]


이번 공급 대상은 수도권 6곳 3437호와 지방권 2곳 398호 등 전국 8개 단지다.

수도권에서는 고양장항, 파주운정3, 평택고덕국제화계획지구, 수원당수 등이며, 지방권은 정읍수성과 영광단주다.

청약 신청은 이달 21일까지 LH청약센터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고,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당첨자는 내년 3월 이후에 발표된다.

서환식 LH건설임대사업처장은 "연이은 금리 인상에 따른 주거비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고, 시세대비 저렴하며 질 좋은 행복주택에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많은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안정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멕시코 산페르社와 GLP-1 비만신약 수출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GLP-1 계열 비만·대사질환 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은 멕시코 제약사 산페르(Laboratorios Sanfer)와 에페글레나타이드를 포함한 당뇨 치료제 다파론패밀리(다파론정·다파론듀오서방정)의 멕시코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

"집이 곧 호텔"…LG전자, AI 모듈러주택 '상시 체험' 첫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차별화된 인공지능(AI)가전 및 냉난방공조 기술을 집약한 모듈러주택 ‘LG 스마트코티지(이하 스마트코티지)’를 상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접점 확대로 ‘5도2촌’, ‘워케이션’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레저·관광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간거래(B2B) 고객도 사

3

경희대병원 서대근 교수, U-23 축구 국가대표 주치의로 활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병원(병원장 김종우) 정형외과 서대근 교수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서 국가대표팀 주치의로 참여했다.서대근 교수는 무릎 관절 질환과 스포츠 손상·외상 전문의로 지난 2025 AFC U-20 아시안컵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주치의를 맡아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와 부상 치유에 힘썼다. 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