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BIC 부스 호응속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7:23:09
  • -
  • +
  • 인쇄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퍼블리싱 협약 체결
‘스토브인디 유니온’ 첫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이하, BIC)의 부스에 약 2700여 명의 관람객과 창작자들이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 스토브 현장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번 BIC에서 자사의 대표 레이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브’ 부스와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 하는 다양한 타이틀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을 운영했다.

‘팝업 스토브’ 브랜딩 부스는 스토브의 대표 5개 레이블을 주제로 ‘스토브 ONLY’ 퀴즈, 무료 게임 배포 ‘스토브는 0원해’, 스토브 한글화 인기투표 ‘스토브는 한글이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든 레이블 체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스토브 할인 쿠폰과 굿즈가 제공돼 호평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존’에서 직접 퍼블리싱하는 ‘네온 어비스 2(Neon Abyss 2)’, ‘아르티스 임팩트(Artis Impact)’, ‘V.E.D.A’, ‘아키타입 블루(Archetype Blue)’,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등 5종의 타이틀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플레이 체험과 스팀 위시리스트 등록 이벤트가 진행되며, 퍼블리셔로서 스마일게이트의 세심한 지원과 역량을 부각시켰다.

BIC 2025 현장에서는 트라이펄게임즈와의 글로벌 퍼블리싱 협약식도 열렸다.

 

▲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여승환 이사(좌)와 정만손 트라이펄게임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지난해 ‘V.E.D.A’에 이어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의 글로벌 PC 퍼블리싱을 맡으며, 협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토브는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해 스토브인디 생태계 사업 프로그램을 하나의 트랙으로 통합한 ‘스토브인디 유니온’을 공개했다.

‘스토브인디 유니온’은 인디게임 개발팀이 스토브에서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팀과 게임의 고유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저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와 팬덤을 함께 키워 나갈 수 있으며, 개발 지원금, 업무 공간(토끼굴), 퍼블리싱 기회 등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ESD사업담당 이사는 “스토브는 창작자들이 글로벌 성공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스토브인디만의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BIC 참가를 통해 플랫폼 시그니처 레이블과 퍼블리싱 타이틀을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선보였고, 앞으로도 스토브인디만의 생태계와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게임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9일까지 ‘스토브인디 X BIC 2025 콜라보 페이지’를 운영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BIC 2025 출품작 다수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작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EZH1/2 이중저해 항암신약 임상 1상서 효능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 ‘EZH1/2 이중저해제(HM9766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항종양 활성을 확인하며 글로벌 항암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5)

2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3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