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 무역의 날 '6억弗수출탑‧금탑산업훈장'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6 17:24:15
  • -
  • +
  • 인쇄
전년 대비 수출액 51% 증가 성과 인정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미쓰이화학이 6일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탑’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는 수출 확대, 해외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등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 기념식에서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모습 [사진=금호미쓰이화학 제공]

 

금호미쓰이화학은 세계 경기 침체로 폴리우레탄 핵심 원료(MDI) 수요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수출지역 다변화를 통해 전년 대비 수출액을 51% 증가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동시에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대표는 시장 개척, 수출량 증대, 사회적 책임 달성 등의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온 대표는 지난 2012년 부임 이후 연산 15만 톤이었던 여수 공장의 생산 규모를 2019년 연산 41만 톤까지 확대했다. 지난 4월에는 4000억 규모의 추가 20만 톤 증설 계획까지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폐수 재활용 등의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등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온 대표는 “당사는 설립 이후 폴리우레탄 산업의 선구자가 되겠다는 확고한 의지로 임직원이 하나로 의기투합하여 역량을 집중해 왔다”며 “오는 2023년까지 MDI 연 61만 톤 생산 체제 확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 지원 플랫폼 ‘비벗’이 소규모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비범한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자금·운영·홍보 영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2

웅진식품, 설 명절 맞아 네이버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오는 2월 12일까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를 통해 ‘설날+세일’ 행사를 열고, 설 선물세트와 인기 음료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식품의 홍삼 브랜드 ‘장쾌삼’ 제품이 설 선물세트로 포함됐다. ‘장쾌삼 발효홍삼’과 ‘장쾌삼 침향환’ 등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음료

3

에코프로, 창사 첫 유럽 판매법인 설립…'배터리 소재 현지 공략'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창사 이래 처음 유럽 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소재에 대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헝가리 생산 거점 구축에 이어 판매 전진 기지까지 확보해 유럽 통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와 접점을 늘린 전략적 포석이라는 것이다. 에코프로는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독일에 유럽 판매 법인을 설립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