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착한 만우절’ 나무심기 기부 프로모션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1 17:26: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만우절을 맞이해, 오는 5일까지 ‘참신한 거짓말’을 하면 나무심기 사업에 기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요즘 온라인상에서 유행 중인 ‘주접 댓글’(과장되거나 기발한 말장난을 주고받는 댓글 문화) 놀이와 함께, 참여와 행동으로 선한 가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올해 만우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만우절 프로모션 이미지 [카카오커머스 제공]

 

이번에 진행하는 ‘거짓말하다니 정말 나무해!’는 거짓말을 하면 코가 자라나는 나무인형을 모티브로 해 재미와 함께 환경적, 사회적 가치까지 고려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참신한 거짓말을 댓글로 달거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나무 인형의 코인 ‘거짓말 나무’가 1미터씩 높아진다.

이용자의 참여로 자라난 ‘거짓말 나무’가 목표치인 50만 미터를 넘기면 카카오커머스가 약 1만 그루에 달하는 나무 심기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좋아요’ 등으로 호응을 얻은 댓글‧답글을 단 참여자 305명을 선정해 애플워치(5명)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포인트 1만 원(3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드리고,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만우절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쾌한 만우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라이프, 상품정보관리시스템 자동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라이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생성형 AI 에이전트(Agent)를 활용해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을 자동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은 보험 상품의 구조, 속성, 규칙 등을 통합 관리하는 핵심 플랫폼이다. 신한라이프는 최근 보험 상품이 복잡해지고 개정 속도가 빨라지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뿐만

2

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P.LAB 공모전’ 마무리…조현범式 도전·혁신 문화 확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임직원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인 ‘2025 P.LAB(Proactive Laboratory)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P.LAB 공모전은 2023년 시작된 사내 창의·혁신 과제로, 임직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내벤처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조 회장이 강조해온 ‘프로액

3

HD한국조선해양, 美 MIT 등과 '차세대 글로벌 조선 기술' 로드맵 제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글로벌 조선.해운 전문가들과 함께 미래기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HD한국조선해양은 17일~ 18일까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MIT(메사추세츠공과대학) 조선해양 컨소시엄'(MIT Maritime Consortiu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