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OL깃한 한국생활' 콘텐츠 유튜브 첫 공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24 17:33:50
  • -
  • +
  • 인쇄
K-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 대상 금융서비스 알리기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알리는 'SOL깃한 한국생활' 첫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알리는 ‘SOL깃한 한국생활’ 첫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SOL깃한 한국생활'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본인들만의 노하우로 터득한 한국 생활 꿀팁과 함께 신한은행의 외국인 전용 금융서비스의 다양한 혜택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예능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는 한국사람보다 더 한국 사람 같은 훤칠한 핀란드 국밥아재 '레오란타'와 상큼발랄 MZ대표 '츠키'가 K-유학생들과 함께 K-Life 꿀팁 대결을 펼치며 한국에서 살아가는 외국인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친근하게 풀어냈다.

 

또한 외국인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신한 글로벌플러스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SOL글로벌 체크카드 ▲Banking for Everyone 등 외국인 전용 금융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K-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이번 콘텐츠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더 나은 금융생활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양질의 금융경제 정보와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9 '드래곤 라이징' 업데이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가 신규 시즌9 ‘DRAGON RISING’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중국의 고대 역사와 현대 도시 풍경을 결합한 신규 테마로, 초대형 메가 시티 아레나 ‘팡와이 시티(FANGWAI CITY)’를 공개

2

카카오, AI기반 광고 지원 서비스 '카카오모먼트AI'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운영 지원 서비스 ‘카카오모먼트 AI(이하 모먼트AI)’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먼트 AI는 광고 데이터를 해석하고 운영 방향을 제안하는 기능을 제공해 모먼트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고 싶으나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중소상공인의 광고 집행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다. 복잡한 설

3

광동제약 '올해의 홍보 大賞' 등 2관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언론홍보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홍보대상 2관왕에 올랐다. 광동제약은 사단법인 대한언론인회와 바른언론시민행동이 개최한 시상식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언론인회는 최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올해의 참 홍보인 시상식에서 박수현 광동제약 커뮤니케이션팀장을 '올해의 참 홍보인'으로 선정했다. 올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