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무전원 종이 정수기', 패키징대전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9 17:44:2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가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받은 제품은 코웨이가 업사이클링 콘셉트로 만든 '페이퍼 정수기'다. 이 제품은 참신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코웨이 페이퍼 정수기 [사진=코웨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기준을 반영해 심사한다.

코웨이 페이퍼 정수기는 제품 외관을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를 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 포장재를 정수기 외관 케이스로 조립해 사용하도록 구현했다. 포장재 재활용의 차원을 넘어 정수기 구성품 일부로 활용성을 극대화해 혁신성과 친환경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내장 부품을 조립 나사 없이 단일 소재로 모듈화해 만들어 분리배출에도 신경썼다. 제품 포장 완충재까지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사용해 자원 순환율을 높였다.

아울러 무전원 직수 방식으로 별도의 전기가 필요 없고 초소형 크기로 제작한 실용적인 제품이라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앞으로도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인식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성장세만큼 ‘사람 투자’도 늘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꾸준한 출점 속도에 맞춰 ‘젊은 인재 영입’과 ‘성과에 따른 리더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 애슐리퀸즈는 코로나19 이후 신규 출점을 이어가며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바라보고 있다. 매장 확장과 리뉴얼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최근 3

2

경동원, KAFF 2025 참가…내화단열 통합 솔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원이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공동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25(KAFF 2025, Korea Architecture Fair & Festival 2025, 이하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물의 화재 안전성과 단열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대거 전시한다.

3

유니클로, ‘카우스 윈터(KAWS WINTER)’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오는 12월 5일 카우스(KAWS)와 협업한 특별한 니트웨어 컬렉션 ‘카우스 윈터(KAWS WINTER)’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본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에는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과 그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XX’가 디자인되어 아트와 패션의 조화를 보여주며, 다채로운 색감과 따뜻한 소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