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브라질·웨스트 CFEL 2021 시즌1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15 17:48:46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스마일게이트 웨스트(대표 로스 박)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 CFEL 2021(BRAZIL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과 웨스트 CFEL 2021(WEST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브라질 CFEL은 15일 개막 라운드가 진행된다. 빈시트 게이밍, 블랙 드래곤, 임페리얼 등 전통 강호를 비롯해 뛰어난 팀워크를 자랑하는 EZ4N, 지난해 2부 리그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복귀한 ICE, 선발전을 통해 올라온 엑스텐지, BGS, 뉴킹스 등 총 8팀이 출전한다.
 

▲ 스마일게이트 제공


지난해 CFS 2020 준우승팀인 빈시트 게이밍에서 주축 멤버들이 대거 이적한 임페리얼과 선수 로스터가 모두 변경된 빈시트 게이밍이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는 17일 개막하는 웨스트 CFEL은 유럽, MENA, 북미에서 초청된 8개 팀이 출전한다. 유럽에서는 유럽의 명가 골든V를 비롯해, 골든V의 주축 KREEDZ와 Snox 선수가 새로 창설한 익셉셔널과 라자러스, 펜타스포츠 등 총 4팀이 출전한다.

MENA에서는 스펙트럼, 아누비스 게이밍, 팀 미스 총 3팀이 출전한다. 북미 유일의 출전팀 마인드플레이(m1ndpLay)는 지난해 담금질을 통해 올해 우수한 기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웨스트에서는 예년에 비해 MENA팀의 참가 숫자가 늘어나 전통의 강호였던 유럽 팀과의 경쟁에서 어떤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또한 북미의 유일한 참가팀인 마인드플레이가 발군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흥미진진한 대결이 예상된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규 시즌은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며, 정규 시즌 결과에 따라 1위부터 4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플레이오프부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또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한 5위부터 8위까지의 팀은 2부 리그 상위팀들과 승강전에서 CFEL 시즌2 진출을 위한 티켓을 놓고 경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브라질 7만 2500헤알(한화 약 1400만 원), 웨스트 2만 5000달러(한화 약 2800만 원)이다

브라질 CFEL과 웨스트 CFEL의 모든 트위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