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 확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2-26 17:57:26
  • -
  • +
  • 인쇄
▲ 미래에셋대우 본사 [사진=미래에셋대우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6일부터 미국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을 미국 현지 거래시작 시간에 맞춰 기존 거래시간 대비 3시간 빠른 오후 6시부터 앞당겨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는 프리마켓 거래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존 미국 정규장 개장 2시간 30분전 (한국시간 오후 9시)에 가능하던 장전거래시간을 3시간 늘려 한국시간 기준 오후 6시부터 ~ 오후 11시 30까지 장전거래가 가능하게 서비스를 개선했다.

해당 서비스의 확대 도입은 최근 국내 투자자들이 글로벌 변동성 및 종목 개별 이슈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정규장 개장 이전에도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프리마켓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래에셋대우는 “현지 프리마켓 개장 시점부터 거래가 가능해짐에 따라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고, 고객 거래 편의성이 증대할 것” 이라면서, “다만, 프리마켓은 정규장과는 거래량, 시장참여자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미래에셋대우는 작년 국내 최초로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오픈해 나스닥 산하 4개 거래소에서 취합한 실시간 체결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2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3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