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신임 광고사업단장에 김태훈 상무...디지털 광고·커머스 경쟁력 강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5 18:06:31
  • -
  • +
  • 인쇄

LG유플러스가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커머스 분야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 광고사업단장에 김태훈 상무를 신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신임 단장은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을 거쳐 SK텔레콤에서 스마트 푸시형 광고상품 총괄과 신규 커머스 사업 'T-Deal(티딜)' TF장을 역임했다. 

이후 LG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LG경영연구원에서 신규 사업과 서비스 발굴을 맡아왔다. 

 

▲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 [LG유플러스 제공]


새 단장 선임을 마친 광고 사업단은 올해 ▲신규 광고상품 발굴 ▲맞춤형 광고 확대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U+골프·프로야구·아이돌Live 등 자사 주력 모바일 서비스에서 신규 광고 상품을 발굴하고 수익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조직 개편에서 신규 사업 추진 부문 산하의 광고사업 조직을 CEO 직속의 사업단으로 개편하고, 콘텐츠 분야 전문가인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이덕재 전무와 데이터 분야 전문가인 CDO(최고데이터책임자) 황규별 전무 등 외부 전문 인력을 영입한 바 있다.

김 단장은 "초개인화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IPTV, 모바일 웹·앱, 푸시 광고 메세지 등 다양한 이종간 매체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해 통신 3사 중 유일한 통합 광고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장혁 "여자가 웃어준다고 3절까지 하는 건 최악" 연애 코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가 결혼을 앞둔 커플을 위해 사랑의 메신저로 나서는가 하면, 소개팅을 앞둔 ‘솔로 7년 차’ 신청자를 위해 연애 코치로 맹활약해 따뜻한 웃음을 안겼다. 17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과, “솔로를 탈출하고 싶다”

2

'독박투어4' 김대희·홍인규, 김준호에 "우리가 입었던 팬티 줄게"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의 ‘다둥이 아빠’ 김대희-홍인규가 ‘새신랑’ 김준호를 위해 ‘입던 속옷’ 선물하겠다고 나서며 뜨거운(?) 우정을 과시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0회에서는 베트남 닌빈으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배산임수’ 지형으로 역

3

겨울 풋살·농구, 관절 손상 예방하려면 무리한 가속·점프 금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실내 스포츠 수요가 늘면서 풋살과 농구 등 팀 스포츠 관련 운동 부상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로 근육과 인대 유연성이 떨어지는 데다, 순간 가감속과 점프·착지 동작이 반복되면서 관절 손상 위험이 커지는 탓이다.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김유근 병원장은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한 동작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며 “컨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