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 그라비티, 모바일 및 PC·콘솔 신작 3종 '지스타 2024 합동 인터뷰' 실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21:11: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G-STAR 2024(이하 지스타) 출품작 중 핵심 타이틀 3종에 대한 ‘G-STAR 2024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에서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부터 라그나로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다음 세대 이야기를 다룬 MMOARPG ‘Project Abyss(가칭)’를 최초 공개해 업계 관계자와 유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추억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도 출시 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사진=그라비티>

 

이번 타이틀 합동 인터뷰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 타이틀별 담당자들이 참석해 게임 소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발표는 ‘라그나로크3’, ‘Project Abyss(가칭)’,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순으로 진행했으며 타이틀별 게임 소개 등에 대해 발표 후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이어졌다.

 

첫 순서인 라그나로크3는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 가지는 의의와 기존 타이틀과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라그나로크3는 원작의 재미를 살리면서 그래픽, 시스템을 향상해 정식 넘버링에 걸맞은 퀄리티라고 자부한다. 차별화를 위해 일부러 전혀 다른 느낌의 게임을 만들기보다는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게끔 만들었다”라고 답했다.

 

주요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보다 강화된 길드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1인, 소규모, 대단위 인원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 중이며 다른 직업의 도움 없이도 육성 가능한 클래스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Project Abyss(가칭)에서 플레이어가 배경 설정에 이입할 수 있는 장치를 묻는 질문에 “처음부터 방대한 세계관을 보여주기보다 모험 과정에서 점차 세계의 비밀을 밝혀가는 방식의 스토리 전개를 택했다. 그 후 스토리의 자막, 컷씬, 삽화, 퀘스트 등 유저가 모든 방면에서 게임 속 세계의 역사와 지역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답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와는 다른 해당 작품만의 지향점에 대해서는 “라그나로크 타이틀의 핵심 유저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줘 라그나로크 IP의 성장과 신규 유저층을 확보해 게임에 생명력을 더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리메이크판에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를 묻는 질문에 “깔끔하게 재구성된 캐릭터와 배경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스테이지 디자인부터 단계를 더해 긴장감을 더한 보스전 등 다채로운 플레이 요소이다. 또한 4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원작에 없는 새로운 엔딩을 추가함으로써 즐거움을 두 배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개발 상황과 세부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올해 한국, 일본 게임쇼를 통해 유저 반응을 확인했다. 게임 콘텐츠의 개발도 완료되어 2025년 2월 13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