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e-쇼룸' 차 온라인 구매 시대 활짝 열었다

조철민 / 기사승인 : 2017-11-14 15:04:52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차량 견적을 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e-쇼룸'을 전 차종에 확대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e-쇼룸은 르노삼성이 지난 해 9월 QM6 모델을 대상으로 처음 도입한 e-커머스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 형태다. e-쇼룸에서는 견적산출 및 온라인 청약과정에서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일대일 채팅 상담서비스도 지원된다.


르노삼성 e-쇼룸 [사진출처=르노삼성 홈피]

르노삼성자동차는 홈페이지 내 e-커머스 페이지인 ‘e-쇼룸’을 구성하고, 현재 판매되는 모든 차종의 판매 가격과 차량 트림, 옵션, 컬러, 악세서리, 보증상품 및 탁송비 등 상세한 사항을 서비스한다. 이를 토대로 견적을 산출하고 구매청약까지 마무리 할 수 있다.


구매청약 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와 같은 온라인 간편결제 또는 신용카드를 통해 청약 결제를 할 수 있다. 청약금이 결제되면 구매자가 선택한 영업점으로 계약 정보가 전달돼 영업담당자가 자필 계약서 작성을 비롯한 세부적인 차량 판매 절차를 안내하게 된다. ‘e-쇼룸’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1 채팅 상담서비스도 지원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그 동안 지난해 9월부터 QM6 모델 단독으로 온라인 구매청약이 가능한 e-커머스 서비스를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르노삼성 영업본부 마케팅 총괄 방실 이사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업계에 처음 도입한 선진 온라인 구매 시스템인 e-쇼룸을 통해 고객 편의와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