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사이앱스와 정밀 의료 솔루션 한국·일본·베트남 독점 파트너십 체결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2-04 00:45:34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국내에서도 지난해부터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반 유전자 패널 검사에 선별급여가 적용됨에 따라 정밀 의료 실현 가능성이 커졌다. 그런 만큼 검사를 위한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방대한 유전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런 즈음에, 최첨단 정밀 의료 솔루션 플랫폼 개발 및 제공사인 미국의 사이앱스와 아시아 최대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한국의 메가존이 지난 1월 25일 한국, 일본 및 베트남을 포함하는 아시아 지역의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메가존 측은 "이번 양사의 협력은 정밀 의료 솔루션인 프리시전 메디신(Precision Medicine)을 한국 의료기관에 공급함으로써 의료진들에게 최적화된 의학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민 건강 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결되었다"고 밝혔다.



[사진= 메가존 제공]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사이앱스(Syapse)는 2008년에 설립된 최첨단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업체다. '모든 암 환자에게 정밀 의료법을 통한 최고의 치료법 제공'이라는 목표 아래 생명과학 및 의학 연구소, 공립·사립 보험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 내 다수의 대학 병원들과 대형 병원, 그리고 헬스케어 센터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종양 전문의들이 암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치료법을 적용하여 향상된 진료에 힘쓰도록 돕고 있다. 미국 내 암 환자 인구의 10%에 해당하는 약 100만명이 사이앱스 솔루션을 통해 치료받고 있다고 한다.

앞서 메가존은 지난해 12월 서울대학교병원과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3년간 솔루션의 도입,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정밀 의료 솔루션 도입을 주도한 김경환 서울대병원 정보화실장(CIO)은 “사이앱스는 유전체 분석 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인 암 치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하는 강력한 플랫폼”이라며 “이를 통해 서울대병원이 근거 중심 정밀 암 치료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앱스의 켄 타로프 CEO은 "우리는 모든 암 환자들이 지역에 상관없이 최상의 정밀 의료 치료법(Precision Care)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사이앱스가 세계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메가존, 서울대병원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메가존의 클라우드 전문기술과 역량은 사이앱스가 아시아 지역에 잘 확장하여 자리잡게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존의 이주완 대표는 “사이앱스는 검증된 최첨단 정밀 의료 솔루션으로 의료진이 암 진료에 있어 더욱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치료법을 검색하고 암 치료 과정의 개선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며 “전 세계적으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진료에 미약하게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가존은 48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 클라우드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55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국내 최초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