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공유주방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02 18:28:30
  • -
  • +
  • 인쇄
점포 공유를 통해 특정 시간대 매장을 운영하는 공유주방 자영업자의 ?제3자에 대한 법률상배상책임 종합 보장??
KB손해보험, ㈜위대한상사와 업계 최초 공유주방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 출시.(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위대한상사와 업계 최초 공유주방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 출시.(사진=KB손해보험)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공유주방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의 운영업체인 위대한상사(대표 김유구)와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지주와 위대한상사는 지난 2019년 6월 ‘외식산업 자영업자 상생 및 공유매장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KB손해보험은 공유주방 자영업자를 위한 전용 보험 상품을 출시하여 외식 부문 창업자 지원에 앞장선다.??


또 KB손해보험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KB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정책에 발 맞추어 외식산업 창업자들을 위한 혁신금융 확산 등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은 공유주방 시장의 확장에 따라 점포 공유를 통해 특정 시간대에만 매장을 운영하는 외식업 창업자에 대한 위험보장 방안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는 인식하에 KB손해보험, 위대한상사 및 KB금융지주를 포함한 3사간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이번 상품 출시로 ‘나누다키친’을 통해 창업한 공유주방 사업자는 해당 공유주방 운영과 관련하여 제 3자에게 배상책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대한 안정적인 보장 환경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예를 들어 호프집을 공유하여 점심 시간 동안 식당으로 운영하는 형태의 공유주방 사업 도중 공유주방 운영자의 과실로 손님이 다친 경우 그 배상책임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상품 출시를 총괄한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남상준 전무는 “최근 코로나19확산으로 외식산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점에서 외식부문 창업자 지원을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KB손해보험과 KB금융그룹은 각종 인프라 지원 및 맟춤형 상품 출시 등 스타트업 업체와의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대한상사 오성제 총괄이사는 “앞으로 공유주방 창업 생태계 혁신을 위해KB금융그룹 과의 제휴와 상생을 통해 플랫폼 비즈니스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