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 청송농장 대표,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에 후원

김재순 / 기사승인 : 2020-04-08 11:46:46
  • -
  • +
  • 인쇄
복지사업확대 기본으로하는 MOU 체결
청송농장 이철희 대표(오른쪽)와 주성진 인터넷청과 이사(중앙)가 이갑용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장(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김경일 기자)
청송농장 이철희 대표(오른쪽), 주성진 인터넷청과 이사(중앙)가 이갑용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장(왼쪽)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김경일 기자)

[메가경제=김재순 기자]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중도매법인 청송농장(대표 이철희)은 스피루리나 딸기와 사과등 20박스를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에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청송농장은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회장 이갑용)에 후원과 복지사업확대를 기본으로하는 MOU를 맺었다. 이어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애인 복지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현재 이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청송농장은 스피루리나 딸기와 함께 칸탈로프멜론, 하미과멜론(황제멜론)을 온라인을 통해 단독으로 유통하고 있다. 스피루리나 딸기의 경우 도매법인(인터넷청과)과의 협력를 통해 정가·수의매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가·수의매매란 당일 수급 상황에 따라 가격 급등락이 발생하는 경매제의 가격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2012년 8월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최근 청송농장은 경북 청송군 현서면의 농가와 사과재배 계약을 맺어 농가에게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또 2020년에는 청과 납품을 대기업 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규모거래처와 계약해 가격 경쟁력과 공급안정을 꾀 할 계획이다.


이철희 대표는 “청과의 경우 나오는 시기가 다 비슷하다”면서 “바짝 그 시기에만 왕창 쏟아지는데, 그렇게 되면 가격도 제대로 받을 수 없을 뿐더러 판매처도 고정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년 365일 산지의 생산주기를 조절해 안정적인 생산은 물론 제대로 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공급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면서 “이는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원활한 생산주기까지 컨트롤해 농가의 오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순
김재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