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 청송농장 대표,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에 후원

김재순 / 기사승인 : 2020-04-08 11:46:46
  • -
  • +
  • 인쇄
복지사업확대 기본으로하는 MOU 체결
청송농장 이철희 대표(오른쪽)와 주성진 인터넷청과 이사(중앙)가 이갑용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장(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김경일 기자)
청송농장 이철희 대표(오른쪽), 주성진 인터넷청과 이사(중앙)가 이갑용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장(왼쪽)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김경일 기자)

[메가경제=김재순 기자]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중도매법인 청송농장(대표 이철희)은 스피루리나 딸기와 사과등 20박스를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에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청송농장은 서울시 지적발달 장애인 복지협회(회장 이갑용)에 후원과 복지사업확대를 기본으로하는 MOU를 맺었다. 이어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애인 복지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현재 이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청송농장은 스피루리나 딸기와 함께 칸탈로프멜론, 하미과멜론(황제멜론)을 온라인을 통해 단독으로 유통하고 있다. 스피루리나 딸기의 경우 도매법인(인터넷청과)과의 협력를 통해 정가·수의매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가·수의매매란 당일 수급 상황에 따라 가격 급등락이 발생하는 경매제의 가격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2012년 8월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최근 청송농장은 경북 청송군 현서면의 농가와 사과재배 계약을 맺어 농가에게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또 2020년에는 청과 납품을 대기업 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규모거래처와 계약해 가격 경쟁력과 공급안정을 꾀 할 계획이다.


이철희 대표는 “청과의 경우 나오는 시기가 다 비슷하다”면서 “바짝 그 시기에만 왕창 쏟아지는데, 그렇게 되면 가격도 제대로 받을 수 없을 뿐더러 판매처도 고정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년 365일 산지의 생산주기를 조절해 안정적인 생산은 물론 제대로 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부담 없이 공급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면서 “이는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원활한 생산주기까지 컨트롤해 농가의 오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순
김재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교통안전공단, '쓰리고'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안전하고 주의하고 실천하고 '쓰리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뜻은 '오(5)늘도 무(0)사(4)고' 즉 504로 정리할 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서울역에서 유관기관 합동 이색 교통안전 다짐 캠페인을 통해 설연휴 안전한 귀성·귀경길 조성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공단

2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증권사 회장과 CEO, 협회장, 연구소장, 글로벌 투자전문가 등 국내 금융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들이 한 학기 동안 강단에 서는 프리미엄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를 이끌었던 전·현직 리더들이 한 과정

3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