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22 13:53:48
  • -
  • +
  • 인쇄
그린리모델링 모범사례 발굴·선정해 그린리모델링 저변 확대
6월 12일까지 신청접수 및 15~30일 작품접수, 9월 16일 시상 예정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사진=LH)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사진=LH)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건축 활성화를 위해 제5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화된 건축물의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낮춰 쾌적한 거주환경을 제공하고, 건축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친환경 리모델링 기법이다.


국토부와 LH는 기후변화 대응방안으로서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난 ‘14년부터 현재까지 4만건 이상의 민간건축물에 대해 그린리모델링을 지원해 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그린리모델링 모범사례를 발굴해 그린리모델링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응모대상은 그린리모델링 기법이 적용된 건축물 중 에너지 성능 개선이 우수한 건축물이며, 해당 건축물의 그린리모델링을 진행한 사업자와 건축주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6월 12일까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6월 15~30일 작품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사전평가부터 현장실사, 종합평가를 거쳐 8월 중 최종 심사결과가 발표된다.


LH는 주거와 비주거 부문에서 각각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을 선정해 9월 16일 개최예정인 ‘2020 녹색건축한마당’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LH 사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에는 이외에도 전시회 개최 및 작품집 발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그린리모델링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