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자녀 대상 장학생 모집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25 19:19:39
  • -
  • +
  • 인쇄
영세사업자의 중·고교생 자녀 100여명 선발…총 1억원 지원 예정
KT&G장학재단, 대구 경북지역 소상공인 자녀 대상 장학생 모집.(사진=KT&G)
KT&G장학재단, 대구 경북지역 소상공인 자녀 대상 장학생 모집.(사진=KT&G)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T&G장학재단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영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소상공인 자녀 긴급지원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구호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국가적 위기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이다.


대상은 2020년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인 대구·경북지역 영세 소상공인의 중·고교생 자녀이다. 모집인원은 100명 규모이며,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신청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서류 접수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6월 30일 발표된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재단은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모두 4600여 명에 달하며, 지원 금액은 294억원 규모다.


앞서 지난 4월 KT&G장학재단은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8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2020 대학 상상장학생’ 모집도 진행한 바 있다. 선정자들에게는 학기별 성적에 따라 분할 지급되던 장학금을 상반기에 모두 지급할 예정이며, 비대면 교육환경 지원을 위한 스마트 기기도 제공할 계획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대구·경북 지역의 영세 소상공인 자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스킨라빈스, ‘흑임자·찹쌀떡’ 담은 K-디저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스킨라빈스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우리 맛 K-디저트’ 아이스크림 및 음료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 맛 K-디저트’는 흑임자, 찹쌀떡, 밤, 옥수수 등 식재료를 활용했다. 아이스크림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쫀떡 만난 흑임자’는 쌀 아이스크림에 찹쌀떡과 흑임자를 더해 고소함과 쫀득한 식감을 강

2

LG생활건강, LG세이커스에 ‘우승 기원’ 선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2025~2026시즌 프로농구 선두를 달리고 있는 창원 LG 세이커스를 응원하기 위해 자사 제품으로 구성한 우승 기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2일 경남 창원체육관을 찾아 선수단에 선물세트 50여 개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그동안 세이커스 락커룸 샤워실에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비치해왔으나,

3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