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3일 현 정부가 추진중인 창조경제 성과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최 부총리는 이날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창조경제민관협의회에 참석, "창조경제를 추진한지 2년 반이 지난 지금 그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 부총리는 그 근거로 벤처기업 수가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SK㈜와 SK C&C가 합병 절차를 모두 마쳤다. 새로 탄생하게 된 합병 법인은 새로운 사업형 지주회사로서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배구조 개혁을 이룸으로써 주주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SK㈜는 26일 서울 서린동 SK빌딩 대강당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두 회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삼성전자와 애플이 국내에서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워치 시장을 지배하기 위한 한판 대결을 펼친다.
두 라이벌의 싸움은 선발주자인 삼성전자를 뒤이어 애플이 스마트워치 시장 공세를 본격화함으로써 시작됐다. 애플이 내놓은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는 지난 4월 미국 중국 호주 등에서 이미 출시됐고,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코스닥 지수가 7년6개월만에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23일 코스닥 지수는 739.82포인트로 장을 마감했다. 이는 2007년 12월 6일 751.57포인트를 기록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코스피는 이날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200조원을 돌파(201조원)하는 기록도 동시에 세웠다.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서울병원이 메르스 확산의 2차 진원지가 된 점과 소속 의사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8일 오후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민관합동 메르스 대책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메르스가 확산돼 죄송하다. 최대한 빨리 사태가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미국이 연내 금리인상을 예고했다. 암시가 아니라 비교적 구체적으로 연내 인상 방침을 다시 밝힌 것이다. 이 역시 기존입장의 재확인 차원으로 이해하는 시각이 많지만 미국의 연내 금리 인상이 기정사실화됐다는 점에서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일단 6월 미국 연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빠르면 올해 안에 인터넷 전문은행 한 두 곳이 예비인가를 받고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과 산업자본의 분리를 위한 규제도 다소 완화해 산업자본의 인터넷 은행 지분 참여를 50%까지 허용할 방침이다. 그러나 대기업 집단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는 18일 금융위원회가 밝힌 '인터넷 전문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15년도 소상공인 사관학교 2기 교육생' 추가 모집에 나선다. 소상공인 사관학교는 창조적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원자 모집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4개 지역별로 이뤄진다. 30명 내외가 목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이동통신 기본요금제 폐지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장관은 16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그같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우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원가절감에 의한 통신비 인하만 기대할게 아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