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환경문제 해결 동참...부메랑 에코백 기증 참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4 07:22:37
  • -
  • +
  • 인쇄
나주혁신도시 10개 공공기관과 함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10일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주관으로 나주혁신도시 10개 공공기관과 함께 부메랑 에코백 기증식 행사를 열었다.

기증받은 에코백을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기획이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작년에 이어 사학연금을 비롯한 10개 기관 임직원들은 에코백 1502개를 수거했다.

이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 주도로 만들어진 광주사회혁신풀랫폼에 전달되고, 광주상무 금요시장과 비아5일시장에서 무상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에코백 기증 행사를 통해 시장에서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고 에코백을 사용함으로써 선순환 자원 재활용 모델을 구축하며, ESG경영의 일환으로 재활용을 위한 친환경 활동에도 적극 나서겠다”며 “앞으로도 기부 확산·나눔 문화 조성으로 지역 내 사회·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은 지역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녹색제품 구매, 일회용품 사용량 줄이기, 페이퍼리스 실천으로 복사용지 절감, 친환경 전기차 충전소 설치와 렌트 등의 노력으로 3년 연속 온실가스·에너지 감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