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DMZ아트프로젝트 - 다시, 평화' 개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7 07:36:52
  • -
  • +
  • 인쇄
Let's DMZ평화예술제 전시·체험 사업...임진각 평화누리서 200여점 전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안미희)은 'DMZ아트프로젝트 - 다시, 평화'전을 20일부터 개막한다.
 

▲전시작인 강익중 '꿈의 다리'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임진각 평화누리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다시, 평화'라는 주제처럼 열렸다가 다시 닫혀버린 남북 현 상황에서, 그야말로 다시 평화가 오기를 바라는 마음의 표현이다.

전시 장소인 임진각 평화누리도 자유로 북쪽 끝이자 통일로의 첫 시작점에 위치하는 '평화로'의 중간지대다. 남한의 자유로와 북한의 통일로가 '하나로' 만날 수 있는 평화의 상징공간인 것.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작품들 200여점을 섭외했다. 강익중, 정현, 이영섭, 백남준 등의 작품들이 눈에 띈다.

5월 30일에는 안은미컴퍼니의 '전시 여는 퍼포먼스'도 열린다. 6월 13일에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평화 여는 퍼포먼스'도 계획돼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