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부산~알마티 단독 취항…중앙아시아 하늘길 넓힌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9 08:54:2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은 오는 5월 1일부터 부산(김해)과 카자흐스탄 알마티를 잇는 노선을 항공사 최초로 단독 운항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알마티 노선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운항된다. 출발편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6시 55분에 출발해 현지 시각 오후 10시 40분 알마티국제공항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오후 11시 40분 알마티에서 출발해 다음 날 오전 9시 35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한다.

 

▲ [사진=이스타항공]

 

이번 노선은 이스타항공이 지난해 4월 취항한 인천~알마티 노선에 이은 두 번째 중앙아시아 노선이다. 부산발 노선으로는 김포, 타이베이, 오사카, 구마모토, 치앙마이, 푸꾸옥 등에 이어 열 번째다.

 

이스타항공은 김해국제공항 출발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 주민의 이동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여행지 발굴을 통해 노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알마티는 외국인 노동자와 고려인 동포를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항공 수요를 보유한 데다 관광지로서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으로 평가된다. 톈산산맥을 배경으로 한 수려한 자연 경관으로 ‘아시아의 알프스’로도 불린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부산~알마티 노선은 항공사 최초 취항이라는 상징성을 지닌 노선”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이동 수요에 부응하고 노선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20일(화)까지 △유럽 △시드니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

2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3

'세기의 재산분할' 다시 법정으로…SK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 '재점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파기환송심이 9일 오후 5시20분쯤 서울고등법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3심에서 대법원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판결을 파기 환송한지 3개월 만에 열린 재판이다. 서울고법 가사1부(재판장 이상주)는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