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My 핫프라이스' 투표 시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08:56: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제는 고객이 직접 할인 품목을 선정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2025년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을 시행하며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 핫’은 ▲이번주 핫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 ▲My 핫프라이스로 구성됐다.

 

▲ <사진=롯데쇼핑>

 

‘이번주 핫프라이스’는 매주 3가지 품목을 선정해 가격 상식을 파괴하는 초저가 할인 행사다. 지난해까진 매주 1개 품목을 선정했으나, 올해는 품목을 3개까지 늘리며 혜택을 강화했다. ‘이달의 핫 PB’와 ‘공구핫딜’을 통해서는 롯데마트가 출시한 PB와 단독 기획 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My 핫프라이스’는 고객이 할인 품목 선정에 참여하는 고객 소통형 프로모션이다.

 

롯데마트는 고물가에 고환율까지 겹치며 장보기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물가 안정기여라는 대형마트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면서, 차별화된 경제적 혜택으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자 더 핫 캠페인을 기획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일)까지 ‘더 핫’ 캠페인의 일환으로 ‘My 핫프라이스’를 진행한다. ‘My 핫프라이스’는 고객 투표를 통해 할인 상품군을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My 핫프라이스’ 투표는 롯데마트GO앱을 통해 매 홀수달(1,3,5,7,9,11)에 진행된다. 득표가 높은 상품군에서 하나의 품목을 ‘이번주 핫프라이스’ 상품으로 선보인다. 더불어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1월의 ‘My 핫프라이스’ 투표 대상은 집밥의 기본이 되는 쌀(10kg)과 즉석밥으로 선정했으며, 할인 행사는 2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My 핫프라이스’는 유통사에서 일방적으로 결정하는 기존 프로모션과 가장 차별화되는 ‘더 핫’만의 독자적인 콘셉트다. 고객의 니즈를 직접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이라는 롯데마트의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이와 더불어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목)부터 설 성수품을 대상으로 ‘더 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은 설 수요에 맞춰 고객 수요가 높은 돼지갈비와 문어, 햄을 선정했다. ‘국내산 돼지 갈비(700g/냉장/국내산)’는 23일(목)부터 27일(월)까지 5일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8900원에 판매한다. ‘국산 데친문어(100g/냉장/국산)’는 오는 23일(목)부터 29일(수)까지 수산대전 할인에 카드 할인을 더해 최종 혜택가 3354원에 정상 판매가 대비 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목우촌 주부 9단 살코기햄(1kg)’도 9980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달의 핫 PB’에서는 ‘요리하다 동태전(300g)’과 ‘오늘좋은 식혜(238ml*12입)’를 1000원씩 할인해 각 4990원, 5990원에 선보인다. ‘공구핫딜 고래사 꼬치어묵(526g)’는 6940원에, ‘공구핫딜 샤워메이트 플라워퍼퓸 바디워시(1,200ml, 옐로우)’는 4900원에 제공한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장은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의 핵심은 고객이 꼭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더 핫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부담없이 쇼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