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세대 겨냥 'AI 체험존' 운영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09:00:0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KT가 5월 한달 간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체험형 공간 ‘KT AI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KT AI 체험존은 MZ세대의 취향과 일상 속 관심사를 반영해, AI 기술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는 복합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AI 설문을 기반으로 나의 성향과 꿈을 분석해 나만의 프로필 이미지를 제공하는 ▲‘드림 AI 스튜디오’, 나의 최애 e스포츠 선수를 AI 이미지로 재 탄생시켜 응원 메시지를 더하는 ▲‘AI 치어풀’, KT의 AI 구독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AI 혜택’ 코너 등 총 3개의 메인 콘텐츠로 운영된다.

 

드림 AI 스튜디오에서는 AI 설문을 통해 꿈꾸던 모습을 도출한 뒤 전문 촬영과 AI 이미지 변환을 결합한 나만의 드림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 제공한다. KT 롤스터와 연계한 AI 치어풀 코너에서는, 갤럭시 S25 또는 아이폰16 기기 속 선수 중 나의 최애를 골라 AI 이미지로 생성하고, 치어풀 문구를 직접 작성해 출력할 수 있다.

 

AI 혜택 코너에서는 대형 머신 속 문제를 선택한 후,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콴다’를 활용해 풀이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모아진 등 KT 멤버십의 AI 제휴 서비스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20대의 일상 속에 스며든 AI기술과 혜택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 상무는 “홍대 애드샵 플러스는 20대 고객이 즐기는 KT의 상품과 서비스,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일상에 스며든 AI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AI 체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신년 페스티벌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신년 페스티벌 업데이트 및 777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UR 등급 듀얼 영웅 황혼의 맹세 멀린&에스카노르가 추가됐다. 적군을 단일 공격으로 처치할 시 남은 모든 적군에게

2

우리FIS, 지역 아동 ‘따뜻한 연말’ 선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IT서비스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소재 마포복지재단을 찾아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연말맞이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3

“연말 극장가 달군 ‘아바타: 불과 재’…4DX 객석률 70%, 특별관 흥행 신호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영화 ‘아바타: 불과 재’가 4DX와 SCREENX 등 기술특별관에서 높은 객석률을 기록하며 연말 극장가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26일 CGV에 따르면 ‘아바타: 불과 재’는 개봉 첫 주 4DX 포맷에서 평균 객석률 70%를 기록하며 기술특별관 흥행을 주도하고 있다. SCREENX 포맷의 경우 전편 ‘아바타: 물의 길’ 대비 약 1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