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스타, 실무팀장 대상 마케팅 교육 실시…블로그·카페 채널 전략 집중 강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09:06:3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창업 솔루션 전문 기업 하이비스타가 지난 8일 본사 회의실에서 실무 팀장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 접점에서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중간관리자들의 콘텐츠 마케팅 이해도를 높이고,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 운영 전략을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 사진 = 하이비스타

 

하이비스타는 창업 시장에서의 브랜딩과 고객 유입이 점차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는 흐름을 반영하여, 온라인 콘텐츠 운영의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실무 중심의 마케팅 교육을 정례화하고 있다. 특히 블로그와 카페는 브랜드 신뢰 형성과 고객 소통의 핵심 창구로,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날 교육은 마케팅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블로그와 카페 각각의 운영 목적과 전략, 콘텐츠 구성 방식, 홍보 방향성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이 이뤄졌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검색 노출을 고려한 블로그 콘텐츠 기획 방법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주제 선정 전략 ▲블로그 포스트를 통한 자연스러운 브랜드 메시지 전달 ▲네이버 카페 운영을 통한 고객 커뮤니티 관리 및 유입 전환 전략 ▲채널별 성격에 맞는 콘텐츠 톤 앤 매너 설정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단순한 홍보’ 개념을 넘어, 채널마다 고객이 기대하는 정보의 성격과 소비 방식이 다르다는 점을 중심으로 팀장들의 관점을 재정립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블로그는 정보성 콘텐츠와 검색 최적화(SEO)를 활용한 브랜드 신뢰 확보에 적합하며, 카페는 직접적인 참여와 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기능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하이비스타는 “이번 교육은 고객 접점에서 실무를 리드하는 팀장들이 콘텐츠 운영을 단순한 홍보 수단이 아닌, 고객과의 관계 형성과 유입 경로 설계의 중요한 도구로 인식하게 된 계기였다”며 “앞으로 각 팀의 블로그 및 카페 운영 수준이 보다 전문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 = 하이비스타

또한 “‘가매물’이 아닌 실제 검증된 매물을 기반으로 창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직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 채널에서도 일관되게 전달되어야 하는 메시지”라며, “블로그나 카페에서의 콘텐츠 또한 사실 기반, 현장 중심의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고객 신뢰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비스타는 향후에도 전문 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임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며, 마케팅을 포함해 세무, 법률, 경영 전략 등 다양한 분야로 교육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허위 정보가 난무하는 창업 시장 속에서 정직한 정보 제공과 실제 매물 중심의 상담이라는 자사의 핵심 운영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창업 컨설팅과 경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