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2026년 건설안전기사 ‘개정 특강’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09:02:20
  • -
  • +
  • 인쇄
변경된 5과목 체제 및 산업안전기사 상호 면제 제도 집중 분석
‘무료 특강’ 및 ‘특별 자료집’ 배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2026년부터 대폭 변경되는 건설안전기사 시험 출제 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한 ‘2026 신규 커리큘럼’과 전용 학습 콘텐츠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 2026년 건설안전기사 ‘개정 특강’ 이미지 [사진=에듀윌]

2026년 건설안전기사 시험은 기존 6과목에서 5과목으로 개편된다. 일부 과목이 통합되거나 명칭이 변경되며, 필기 및 실기 출제 범위가 확대돼 산업안전기사 시험과의 연관성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험생들의 이목을 끄는 점은 ‘과목 면제 제도’의 도입이다. 2026년부터는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 간 3개 과목(▲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교육 ▲인간공학 및 위험성 평가·관리 ▲건설공사 안전관리)이 상호 면제된다.

예를 들어, 산업안전기사에 최종 합격한 수험생이 건설안전기사에 응시할 경우, 해당 3과목은 필기시험에서 자동 면제 처리돼 수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혼란 없이 변경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략을 내놓았다.

먼저, 단 한 강으로 2026년 개정 사항을 총정리할 수 있는 ‘개정 특강’을 제공한다. 이 특강은 달라진 출제 기준과 빈출 파트, 학습 전략을 명쾌하게 정리해 준다. 또한, 개정 내용 요약과 자격증 취득 비법을 담은 ‘특별 자료집(PDF)’을 무료로 배포해 수험생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한다.

강의 콘텐츠 역시 전면 리뉴얼했다. 변경된 출제 기준과 최신 법령, 과목 통합 내용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2026년 합격에 최적화된 신규 강의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아울러 상호 면제 제도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결합 상품도 운영한다.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산업/건설 쌍기사 패스’, 안전관리 분야 주요 자격증을 한 번에 준비하는 ‘안전관리 ALL 패스’ 등 다양한 패키지를 통해 수험생들의 스펙 확장을 지원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2026년 개편은 학습 부담을 줄이면서도 두 개의 자격증을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에듀윌의 발 빠른 개정 반영 콘텐츠와 노하우를 통해 내년 시험에서 확실한 합격을 달성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