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농촌진흥청, 업무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09:03: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상웰라이프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국산 식량작물의 메디푸드 소재화를 위한 민관 연구협력을 위해 서울 강서구 대상이노파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대상웰라이프에서는 ‘항고혈압용 잡곡 혼합물’에 대해 기술이전을 받고, 2024년 4월 국내 최초 고혈압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인 음료를 출시하였다. 국립식량과학원에서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한양대학교, 충북대학교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산 잡곡으로 당뇨병과 고혈압 예방 효능이 있는 최적 혼합비율을 설정하여 산업재산권*을 확보한 바 있다.

 

▲ <사진=대상웰라이프>

 

이번 협력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대상웰라이프와 식량원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기술지원과 자문, 관련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해 국산 식량작물을 이용한 메디푸드 산업 소재화 기반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잡곡 혼합물 외에도 메디푸드 소재화를 위한 기술 설명회(심포지엄)도 함께 진행되었다. 식량원에서 개발한 메디푸드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에 대한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산업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는 “고혈압, 당뇨, 신장질환, 암 등 다양한 질환별 라인을 구축하고 국내 최다 환자용 영양조제식품(특수의료용도식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식이 관리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소재 연구와 제품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뉴케어의 다양한 질환별 맞춤 설계 제품들로 많은 환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식습관을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곽도연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원장은 “고혈압 예방 효능이 높은 잡곡 혼합물을 이용해 국내 최초로 메디푸드 소재로 활용되어 향후 성과확산에 기대가 높다.”라며, “국산 식량작물의 우수성을 밝히고 민-관 연구협력 강화를 통해 산업소재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추석 특별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추석 특별 이벤트 ‘오늘은 나이트 크로우 할 차례’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클레멘스의 플래티넘 쿠폰’을 지급하는 ‘클레멘스의 한가위 미션’이 개최된다. 이 쿠폰은 합성에 실패한 탈것이나 무기 외형, 원소를 재합성할 수 있는 아이

2

네이버, 두나무 인수 수순…국내 최대 거래소와 결제 서비스 연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네이버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의 결합을 추진한다. 네이버가 최대주주로 있는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과 두나무가 포괄적 주식교환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두나무가 네이버파이낸셜의 자회사로 편입될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조만간 주주들에게 주식교환 관련 안내문을

3

삼성증권, '로보굴링·연금굴링' 투자하면 최대 1만원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서비스인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1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 ‘굴링’ 서비스는 매월 운용보고는 물론 시장 상황에 따라 수시 및 정기로 상품교체, 자산배분 비중 교체 등의 리밸런싱 알림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