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5’ 출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09:03:51
  • -
  • +
  • 인쇄
근현대편 출간, 시리즈 완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5. 근현대’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5’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번 근현대편은 개항기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다루며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책이다.

개항기의 병인양요부터 갑신정변, 동학 농민 운동, 일제 강점기의 한일 협약, 3·1 운동,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8·15 광복, 현대에서는 6·25 전쟁, 4·19 혁명, 6월 민주 항쟁, 제1차 남북 정상 회담까지 굵직한 사건들을 기사로 전달한다.

또 고종, 전봉준, 안중근, 유관순 등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인터뷰와 흥남 철수 작전, 서울 올림픽 등 주요 역사적 사건을 경험한 사람들, K-컬처에 빠진 외국 유학생 등의 다양한 얘기를 통해 역사 현장을 더욱 생생하게 들려준다.

칼럼을 통해서는 민중의 정치, 역사를 움직인 학생, 통일 등 다양한 이슈를 큰별 기자의 시선으로 깊이 있게 보여주며, 광고로 조선 물산 장려 운동과 6·25 전쟁 사진전 등을 소개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역사에 접근하고 사고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첫 출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재미를 주고 생각하는 힘도 기를 수 있는 책을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 속 결정적 사건과 장면, 인물들을 헤드라인, 스트레이트 기사, 인터뷰, 칼럼, 광고 등 신문처럼 다채로운 형식으로 전달하는 도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