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일자리창출 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4 09:04:02
  • -
  • +
  • 인쇄
대규모 투자와 채용/일자리 개선···민간기업 최고 표창

SK이노베이션이 23일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탄소에서 그린’ 전략 달성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관련 대규모 투자와 인력 채용을 인정받으며 민간기업으로 수상할 수 있는 최고 표창을 받게 됐다.
 

▲사진 = SK이노베이션 제공

 

지난 2009년부터 시행된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 고용촉진, 노동시간 단축, 정규직 전환, 일/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 등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Green Energy & Materials Co.)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을 위해 2019년 대비 2021년 9월말 기준 약 678명(공시 기준)의 대규모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향후 사업 규모 증가에 따른 채용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일자리의 질을 높이는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선택적 근무제(유연근무제)를 도입했으며, 사내 시스템 운영/ 대체 휴가 부여 등을 통해 초과근무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구성원의 자발적인 협의체인 ‘워라밸 클랜’ 활동을 진행해 구성원 스스로가 업무 최적화/비효율 제거 등 근무시간의 관리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그 외에도 SK이노베이션은 우수한 가족친화 경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자녀출산/양육지원/유연근무/직장문화 등)를 운영한 노력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지난 2012년부터 작년까지 누적 총 4회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능력 중심 채용 및 체계적 구성원 육성체계 제공을 인정받아 2021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Best HRD)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한 2017년 소비자물가지수(CPI)연동형 임금인상률 결정 Model을 도입하고 이후 매년 역대 최단시간 임금협상 타결을 통해 소모적인 협상 과정을 줄이며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 참여한 SK이노베이션 지승영 인재개발담당은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SK이노베이션이 진행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사업 확장 및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신규 일자리를 창출을 지속하며, 동시에 구성원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GV·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수익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다큐멘터리 필름 ‘처음 듣는 광복’ 상영을 통해 모인 수익금 554만37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빙그레가 기획·제작하고 CGV와 협력하여 상영한 8분 15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필름이다. 해방 당시의 함성과 “대한 독립 만세!” 외침을 AI 기술로 구현해 담아낸

2

교촌치킨, 첫 해외매장 미국 LA ‘미드윌셔점’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미드윌셔(Mid-Wilshire) 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새 단장한 미드윌셔점은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교촌이 오픈한 첫 해외 매장이다. 브랜드의 해외 확장의 시작점으로 의미가 깊은 곳

3

GC녹십자의료재단,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 연수단 대상 현장 학습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은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 연수단을 초청해 국내 감염병 관리 현장 학습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현장 학습은 GC녹십자의료재단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 운영하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