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풀무원 서스테인허브' 참가 스타트업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09:05: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서스테인허브(SustainHUB)’를 론칭하고, ‘2025년 풀무원 서스테인허브’에 함께할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23년부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영근)와 협업하여 ‘오픈이노베이션’을 운영해 왔다 그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협력하여 업계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엘로이랩’과 ‘마이베네핏’에는 풀무원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기도 했다.

 

▲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지난 2년간의 오픈이노베이션 운영 노하우를 살려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서스테인허브(SustainHUB)’를 론칭했다. 서스테인허브는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와 ‘HUB(혁신거점)’를 결합한 용어로,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한 개방형 혁신 플랫폼(Open Innovation Platform)을 의미한다.

 

풀무원은 서스테인허브 론칭과 함께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올해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식품 ▲Ag-Tech & Blue-Tech ▲AI/DX ▲디지털 헬스케어 ▲ESG 등 총 5개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 건강 관련 아이템이나 스마트 가전 등 풀무원의 사업과 연관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소재지나 업력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풀무원은 지원 스타트업과 1:1 밋업을 진행해 협업 기업을 선정하고, 일정 기간 PoC(Proof of Concept)를 수행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본격적으로 풀무원 부서와 함께 혁신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올해는 1:1 밋업 대상자로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풀무원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PoC를 통해 실제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하며, 이 과정에서 과제 착수 지원금을 제공한다. 또한, 데모데이 이후 최종 협업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풀무원의 내부 검토를 거쳐 최대 1천만 원의 PoC 선정 상금이 지급되며, 우수 기업에는 전략적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자율제안형’ 사업과 연계해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지급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조성한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활용해 대·중견기업의 최종 협업 대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등 후속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종 협업 대상 스타트업에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인큐베이팅 센터인 ‘S.Village’ 입주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풀무원 서스테인허브’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4월 4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강영재 풀무원 경영기획팀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는 “풀무원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서스테인허브’를 통해 스타트업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성장을 도모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을 확대하며 풀무원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고 상생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