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 혜택 확대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9:08:04
  • -
  • +
  • 인쇄
최고 연 3.0% 금리 제공…출금·이체 수수료 무제한 면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연금 수령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편익을 증대하고 안정적인 노후 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시니어 맞춤형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의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혜택 확대를 통해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은 최고 연 3.0% 금리를 제공받으며, ▲창구 및 타행 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인출 수수료 등 각종 금융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 [사진=하나은행]

또한, 연금 인정 기준도 확대해 포용금융 강화에 나선다. 기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등 4대 공적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보훈연금 등을 수령하는 시니어 고객뿐만 아니라 ▲장애인연금 수급자도 동일한 우대금리와 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은 연금 입금만으로도 최고 연 3.0% 금리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하는 하나은행의 대표 시니어 맞춤형 입출금 통장이다. 기본금리 연 0.1%에 연금 입금 시 연 1.9%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하나은행으로 첫 연금을 입금 받는 고객에게는 연금 입금일로부터 1년간 연 1.0% ‘이벤트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혜택 확대를 통해 연금 수령 손님들이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손님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포용금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오는 12월 19일까지 첫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만원 상당의 혜택 제공 및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라크 의료진, 선진의술 배우러 연세사랑병원 찾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지난 9월 19일,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고 행복프로세스 사회적협동조합 및 순천향대학교부속서울병원이 수행하는 글로벌 연수사업 ‘이라크 국립병원 병원관리시스템 활용 역량강화’ 1차년도 프로그램의

2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수료식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지난 20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된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고민들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달 9일부터 이달 20일까지 7주에 걸쳐

3

NH농협은행, '원금보장형 지수연동예금 25-7호'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만기유지 시 원금과 최소 약정 이자는 보장받으면서 높은 추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연동예금(ELD, Equity-Linked Deposit) 25-7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수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