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투움바 파스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09:12: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1등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이 전국 96개 매장에서 판매된 수량을 기준으로 ‘2024년 인기 메뉴 BEST’를 발표했다.


가장 많이 팔린 메뉴로는 연간 250만 개가량 판매된 ‘투움바 파스타’가 1위를 차지했다. 2006년 첫 출시된 이래 아웃백의 상징적인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투움바 파스타'는 아웃백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다른 파스타 전문점이나 일반 음식점에서도 이름을 본 따 많이 판매되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파스타 메뉴로 자리잡았다.
 

▲ 지난해 아웃백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투움바 파스타로 나타났다. 

이어 국내 최고의 스테이크 전문점의 명성에 걸맞게 ‘블랙라벨 스테이크’, ‘베이비 백 립’, ‘갈릭 립아이’ 그리고 ‘토마호크’ 등 스테이크류 4종이 그 뒤를 이었다.

스테이크 메뉴들 중에서는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압도적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갈릭 립아이’, ‘짐붐바 스테이크’, ‘토마호크’, 그리고 ‘포터하우스’가 많이 판매되었고 ‘토마호크’는 지난해 아웃백 매출 1위 메뉴로 등극했다.

또한 ‘포터하우스’는 지난해 대비 주문건수가 약 48% 증가해 한때 잠시 중단되었던 시즐링 플레이트(뜨거운 접시)에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재개한 후 소비자들이 더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디저트 중에서는 △’초콜릿 썬더 프롬다운 언더’, △’하겐다즈 초콜릿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 △’치즈 케이크 올리비아’가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특히, ‘하겐다즈 초콜릿 with 크리스피 크로와상’은 지난해 11월 연말 시즌 디저트로 출시됐음에도 단숨에 디저트 2위로 오르며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아웃백의 대표 메뉴들 외에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던 신메뉴들도 큰 사랑을 받았다.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 ‘블랙라벨 쉐프 에디션 with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와 ‘프루티 그라니따’는 각각 25만 개, 60만 개 이상 주문되며, 고객들에게 ‘맵고 시원한’ 맛의 페어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아웃백은 지난해 4월 ‘러브 페어링(LOVE PAIRING-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캠페인을 시작하며 ‘캐주얼 다이닝’으로 리포지셔닝하는 한편 메뉴의 다양성과 페어링을 강조하며 찾아오는 고객들의 연령층을 확대하고 직장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전년과 비교해 월평균 방문 고객 수가 10% 이상 증가하고, 가족 외식은 물론 ‘3549’ 연령대 중심의 ‘데이트, 친구 모임, 직장 동료 모임’ 등의 비중이 대폭 증가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2024년 한 해 동안 아웃백은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고,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아웃백은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혁신적인 메뉴와 아웃백 만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