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년 국민 아이스크림 ‘부라보콘’,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09:13:5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는 해태아이스크림의 대표 제품인 ‘부라보콘’이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정부 포상 제도로,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기관,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부라보콘은 아이스크림 부문 최초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내 위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 [사진=빙그레]

 

부라보콘은 1970년 국내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이후 올해로 55주년을 맞은 해태아이스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01년에는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으며, 2008년에는 세계 최초로 한 번에 개봉할 수 있는 ‘하프 커팅’ 포장 방식을 도입하는 등 콘 아이스크림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12시에 만나요’로 시작하는 부라보콘 CM송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2022년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CM송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을 전개해 사회적 가치 창출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55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및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도 이번 수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라보콘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현직자 1:1 취업 컨설팅 행사 '퇴근 후 이력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퇴근 후 이력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해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연차 직장인과 신입 구직자의 커리어 성장을

2

NOL 티켓, 연말 프로모션 '놀라운 2025-2026'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티켓이 연말연시를 맞아 공연 관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놀유니버스가 내년 1월 11일까지 NOL 티켓에서 ‘놀라운 2025-2026’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관객의 공연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

3

정관장, 인천공항에 K-헤리티지 담은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인천국제공항에 한국 전통과 브랜드 역사를 결합한 프리미엄 스토어를 선보이며 외국인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23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조선 왕실 문화를 모티브로 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지난 2월 선보인 ‘에브리타임 스튜디오’에 이은 두 번째 콘셉트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