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0 09:14:23
  • -
  • +
  • 인쇄
음식점 사장님 대상 종합 위생 교육

“이물 없는 조리과정을 위해 철 수세미를 계속 써도 될까?”, “배달음식 원산지 표기는 앱에 하면 될까, 영수증에도 해야하는 걸까?”

식당 사장님들이 알아야 할 위생 상식을 알려주는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사진 =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세스코와 함께 위생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믿을 수 있는 깨끗한 맛집을 만들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2015년부터 시작한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는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 함께 체계적인 위생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종합 위생 교육과 청결약속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 달 3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안심매장 관리와 위생등급제', '이물 없는 청결 매장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유튜브 라이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배민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장님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는 '핵심 위생 교육' 영상도 제공된다.

이 영상은 오는 26일부터 3주에 걸쳐 1편씩 공개되며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볼 수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청결 약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20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에 신청한 사장님 중 1000명을 추첨해 스스로 매장에서 위생 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가이드와 실천키트를 제공한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1만7960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이 실시된 지난해에는 7941명이 위생 교육을 들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위생은 필수이자 경쟁력인 시대로 배민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들이 건강한 식품 안전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