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1분링 ‘육수커플’ 영상, 4,000만뷰 육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09:16: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육수커플’ 영상이 온라인에 업로드한 지 2주일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4,00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을 부부로 기용,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제작한 각각 1분 분량의 로맨틱 코미디 5편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타깃인 2545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 [사진=CJ제일제당]

 

이 제품은 가운데가 뚫려있는 ‘링’ 형태의 코인육수로,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직접 요리하는 경험이 높아지는 젊은 2545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침투율을 보다 높이기 위해 이들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분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부부와 커플 관련 콘텐츠에 대한 공감대가 특히 높다는 점을 도출, ‘밈(meme;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유행과 모방)’ 콘텐츠의 자발적 바이럴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부부, 커플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했다.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이 아닌 소비자 공감형 콘텐츠로 다가가기 위해 스토리를 구성, 일명 ‘육수커플’ 영상을 제작했고, 지난 4일 업로드 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가 재미와 흥미 요소로 인해 화제가 되면서 제품과 영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부부간 스토리를 즐기면서 콘텐츠를 건너뛰지 않고 시청, 조회하는 비율이 기존 캠페인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아졌고,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콘텐츠를 클릭하는 비율은 5배 가량 증가했다. 온라인 검색 플랫폼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건수도 10배 가까이 증가했고, 이는 여러 이커머스 경로에서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육수커플’ 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소비자 공감과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부부와 커플 관련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빠르게 기획, 지난 19일부터 ‘제1회 백설 1분링배 럭셔링 커플 챌린지’를 시작했다. “오늘 무슨 날인지 알지?’와 같이 영상 콘텐츠 속 대사를 ‘내 사람’에게 질문하고, 영상으로 반응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는 영상 에피소드 회차별 주제에 맞춰 2주간 총 10주동안 진행되며, 인증 질문은 ▲1편 오늘 무슨 날인지 알지?(6/19~6/29) ▲2편 뭐 잘못한 거 없어?(7/3~7/13) ▲3편 라면 한입만(7/17~7/27) ▲4편 5분만 더 잘래(7/31~8/10) ▲5편 프로포즈(8/14~8/24)이다. 회차별로 각각 1~5등까지 선정해 1등 명품 커플링을 비롯, 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영상과 챌린지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육수커플’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수커플’ 영상의 단기간 내 높은 조회수 기록과 자발적 바이럴은 주 타깃층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반증”이라며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과 주 타깃 소비층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앞으로 더욱 확대,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