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강원도 청태산 '국민의 숲 가꾸기' ESG 활동 전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3 09:17: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업해 지난 12일 강원도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 내 '국순당 국민의 숲'에서 산림보호와 육성을 위해 '국민의 숲 가꾸기' ESG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을 비롯해 횡성양조장 임직원과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관계자, 산림교육 활동가 등이 참석했다.
 

▲ 국순당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 12일, 강원도 횡성 청태산에서 '국민의 숲' 가꾸기 ESG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지난 2005년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국민의 숲' 지정 협약을 맺고 청태산 내 녹지공간 2만㎡를 '국순당 국민의 숲'으로 지정받아 공동 관리하고 있다. 이 숲은 국립자연휴양림 내 최초의 기업관리형 숲으로 지정됐다.

이후 2015년에 새로이 산림문화 교육, 홍보 지원 등에 상호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꾸준하게 국민의 숲 가꾸기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이날 주요 활동은 산림의 생태 환경적인 건전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최적으로 작용하도록 잡관목과 덩굴을 제거하고 고사목 등을 정리했다.

또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데크로드 안전사고 예방 시설보수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수목의 가지 정리와 순 자르기, 국순당 막걸리를 활용한 비료 주기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국순당은 좋은 술 빚기에는 청정 자연환경이 필수라는 인식으로 숲 가꾸기 외에도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변의 주천강 정화 활동 등 친환경 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사람이 마시는 술은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해야 한다"며 "국순당은 좋은 환경이 좋은 술을 만든다는 기업 철학으로 환경 지킴이 역할을 수행 중이고 앞으로도 ESG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