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원 UI 5’, 폴더블폰‧태블릿 등 업데이트…“맞춤 설정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8 09:31:11
  • -
  • +
  • 인쇄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 등 추가

삼성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13을 적용한 갤럭시 소프트웨어 플랫폼 '원(One) UI 5'의 업데이트를 다양한 모바일 제품군에 확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 UI 5는 사용자마다 최적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 설정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성과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 삼성 '원 UI 5' 모드 및 루틴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주요 기능으로는 ▲통화 중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거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로 전화 받기' ▲사용 환경과 활동에 따라 미리 설정한 동작이나 설정을 자동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드 및 루틴' 등이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기준으로 지난 17일부터 갤럭시 Z플립4‧폴드4의 원 UI 5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이전에 출시된 Z플립 시리즈와 Z폴드2·3 등 폴더블 제품들도 모두 연내 업데이트가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달 24일 갤럭시 S22 시리즈부터 원 UI 5의 정식 배포를 시작했다. 지난해 출시한 S21 시리즈는 지난 8일부터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S2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도 이달 중 시행될 예정이다.

태블릿 제품 역시 올 초 출시된 갤럭시 탭 S8를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한 탭 S7 FE, 지난 2020년 출시한 탭 S7과 탭 S6 라이트까지 연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올해 출시한 갤럭시 A53‧A33 5G를 포함해 지난해 출시한 A52s 5G와 A32 등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더욱 빠르고 완성도 높은 원 UI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호나이스, 대용량 냉온정수기 ‘TOTA MAX’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대용량 냉온정수기 ‘TOTA MAX’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총 28.72ℓ의 넉넉한 저장용량과 전면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인 ‘TOTA MAX’는 기존 TOTA 제품 대비 저장용량이 약 2배 이상 커진 총 28.72ℓ를 제공한다. 냉수 기준 최대 59잔을 연속으로 출수할 수 있어 학

2

카카오, 에이전틱 AI 구현 최적화된 '카나나-2' 모델 오픈소스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허깅페이스에 자체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Kanana-2’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에이전틱(Agentic) 인공지능(AI)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고효율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자체 개발 AI 모델 ‘카나나(Kanana)’의 라인업을 선보인 이래, 경량 사이즈의 모델부

3

LG전자, 플래그십 D5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고객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오후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 D5에서 개최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에 LG전자와 LG트윈스를 응원해온 200여명의 고객들이 참석,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인회에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신민재, 구본혁, 손주영, 김영우 4명의 선수가 참석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