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체성분 측정 정확도' 美 대학 논문 입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5 09:30:28
  • -
  • +
  • 인쇄
미국 유명 학회지 AJCN에 게재

삼성전자 갤럭시워치의 체성분 측정 정확도가 전문측정기기에 상응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루이지애나주립대 페닝턴 바이오메디컬 연구소와 하와이대 암센터는 최근 발행한 '스마트 워치의 체성분 측정 정확도' 논문에서 '갤럭시워치 4'로 측정한 체성분 수치가 임상 기기로 측정한 값과 매우 높은 상관관계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 갤럭시워치 4로 체성분 측정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워치 4로 측정한 값은 체성분측정표준장비(DXA)와 생체 전기저항측정(BIA) 장비로 측정한 체성분 수치와 매우 유사했다.

이 논문은 최근 생물·의학 분야의 유명 학회지인 미국 임상영양저널(AJCN)에 게재됐다.

두 대학은 만 23~55세의 남성 34명과 여성 41명 등 총 75명을 대상으로 갤럭시워치 4로 체지방량‧체지방률‧제지방량‧골격근량‧기초대사율‧체수분량 등 6개 항목의 체성분을 측정한 뒤 이를 전문측정기기의 측정값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갤럭시워치 4와 전문측정기기로 측정한 체성분 수치의 상관관계가 최저 93%, 최고 98%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워치 4와 워치 5는 체성분(BIA) 측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해당 제품 사용자는 측면 버튼 2개, 후면 2개 등 총 4개의 전극을 활용해 자신의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워치를 착용한 후 두 손가락을 약 15초 동안 측면 버튼에 대기만 하면 체성분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바이오액티브센서'가 총 2400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포착해 체지방량‧골격근량‧기초대사량 등을 측정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오영, 아스트라제네카 ‘아태 최우수 물류 운영 기업’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이 글로벌 의약품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오영은 15일 아스트라제네카가 선정하는 ‘2024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우수 물류 운영 기업(Top Operational Excellence·OPEX)’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아스트라제네카는 아태 지역 물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품질, 문제

2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시장 공략 ‘청신호’…178종 4695개 제품 MDR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는 주력 임플란트 라인을 포함한 178종, 4695개 제품이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MDR, 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인증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KS, TS, SS 등 핵심 임플란트 라인과 어버트먼트, 교정 스크류, 멤브레인 등 주요 제품군

3

웅진프리드라이프,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롯데하이마트와 제휴해 생활의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은 소액으로 풍부한 혜택을 제공해 인기를 얻는 구독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마련했다.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와 가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