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원 UI 5’, 폴더블폰‧태블릿 등 업데이트…“맞춤 설정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8 09:31:11
  • -
  • +
  • 인쇄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 등 추가

삼성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13을 적용한 갤럭시 소프트웨어 플랫폼 '원(One) UI 5'의 업데이트를 다양한 모바일 제품군에 확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 UI 5는 사용자마다 최적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 설정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성과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 삼성 '원 UI 5' 모드 및 루틴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주요 기능으로는 ▲통화 중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거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로 전화 받기' ▲사용 환경과 활동에 따라 미리 설정한 동작이나 설정을 자동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드 및 루틴' 등이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기준으로 지난 17일부터 갤럭시 Z플립4‧폴드4의 원 UI 5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이전에 출시된 Z플립 시리즈와 Z폴드2·3 등 폴더블 제품들도 모두 연내 업데이트가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달 24일 갤럭시 S22 시리즈부터 원 UI 5의 정식 배포를 시작했다. 지난해 출시한 S21 시리즈는 지난 8일부터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S2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도 이달 중 시행될 예정이다.

태블릿 제품 역시 올 초 출시된 갤럭시 탭 S8를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한 탭 S7 FE, 지난 2020년 출시한 탭 S7과 탭 S6 라이트까지 연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올해 출시한 갤럭시 A53‧A33 5G를 포함해 지난해 출시한 A52s 5G와 A32 등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더욱 빠르고 완성도 높은 원 UI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학과, 신설 교과목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학과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생활문화학부 반려동물행정전공에서 복지학부 반려동물학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디지털대는 반려동물학과는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Science and Welfare이라는 영문

2

제주 카카오 본사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제주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 설치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부대 등이 수색에 나섰다. 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1분 제주시 영평동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경찰과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 폭발물을 수색 중이다. 폭발물 설치 신고로 인해 카카오 본사에 근

3

보람바이오, 탄산음료 ‘구기자 소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지역 고유의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로코노미’ 상품이 소비 시장의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과 문화적 요소를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소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지자체 협력형 신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