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JB우리캐피탈, 방한키트 500세트 재난취약계층에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9:35: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JB우리캐피탈이 임직원 37명이 함께 제작한 방한키트 500세트를 전국노숙인시설협회를 통해 노숙인과 주거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JB우리캐피탈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파주 희망브리지 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노사가 함께 만드는 따뜻한 올겨울’ 슬로건 아래 방한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박춘원 대표이사와 최재원 노동조합위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37명이 참여한 노사 공동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 <사진=희망브리지>

 

방한키트는 ▲전기온수찜질기 ▲이불 ▲방한 귀마개 ▲방한장갑 ▲방한 마스크 ▲넥워머 ▲발열내의 등 겨울철 체온 유지와 감염병 예방을 위한 17종 물품으로 구성됐다.

 

JB우리캐피탈 박춘원 대표이사는 “노사가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키트를 직접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JB우리캐피탈 노동조합위원장은 “우리가 준비한 키트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노동조합도 회사와 함께 마음을 나누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이웃을 생각하며 방한키트를 직접 준비한 JB우리캐피탈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한파를 이겨내야 하는 재난취약계층에 노사가 함께 온정을 나눠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면세점, 위스키 ‘보모어 ARC-54’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의 프리미엄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보모어는 스코틀랜드 아일라섬에서 1776년부터 위스키 증류소를 운영해 온 역사 깊은 브랜드다. 롯데면세점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중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내국인들에게 인

2

동아오츠카,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6년도 재해구호계획 수립지침 설명회’에서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22년부터 행정안전부·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염 안전 대국민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지원, 가

3

에어로케이항공, 제주에서 히로시마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국제선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제주–히로시마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제주국제공항 출발 국제선 운항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로케이는 오는 12월 31일과 1월 2일, 해당 노선에 부정기편을 각각 1회씩 왕복 투입하며 제주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힌다. 현재 에어로케이는 청주–히로시마 노선을 주 4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