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 26일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42:5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익산시와 주최하는 국내 대표 식품문화축제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이 오는 2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문화축제로, 민간기업과 지자체, 학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축제다. 올해는 프로그램을 20여 개로 확대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문화축제로 도약한다.

 

▲ [사진=NS홈쇼핑]

 

이번 축제의 요리경연대회는 미식간편식, 대학생, 글로벌 라면, 아빠와 자녀 등 네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참가자들이 모여 창의적인 레시피와 뛰어난 조리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수준 높은 요리를 직접 보고 즐기며, 새로운 미식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첫날인 26일에는 요리 전문가 이미영 셰프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레시피를 공개하는 현장 쿠킹쇼를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역사 강사 최태성이 음식과 문화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한 토크쇼를 진행한다. 세대를 아우르는 흥미로운 강연과 요리 시연이 이어진다.

 

축제 현장 곳곳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대물림 맛집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 시식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전망이다. 청년 창업기업과 식품 스타트업 부스에서도 새로운 제품과 시제품을 시식해보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청년창업페스타,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푸드페스타는 K푸드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볼 수 있는 국내 대표 식품문화축제”라며 “내일부터 이틀간 펼쳐질 전국 요리경연대회와 풍성한 시식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에서 음식이 가진 가치와 즐거움을 많은 관람객이 함께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감사원과 공동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2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감사원과 함께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강원랜드 임직원들의 적극행정 지원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조직 전반에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감사원 적극행정총괄담

2

한미사이언스, 의대생 전용 ‘HMP 앱’ 출시…국가고시·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의대생을 위한 전용 플랫폼을 선보이며 의료인 대상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한미그룹의 의료 전문 플랫폼 ‘HMP’는 25년간 축적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대생 전용 앱 ‘HMP 의대생’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은 의사 생애주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학생 단계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3

LG디스플레이, 안전한 일터 조성 위해 협력사와 맞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디스플레이는 파주 사업장에서 중대재해 예방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2025년 안전보건 포럼’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포럼에는 LG디스플레이 주요 협력사 70개 회사 대표 및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안전보건공단 고양파주지사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3년부터 협력사 맞춤형 안전보건 강연 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