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장애체험교육 참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43:12
  • -
  • +
  • 인쇄
국립재활원서 이론 교육 및 휠체어·안내보행 체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21일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에서 진행된 장애체험교육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재활원은 희망하는 공공기관, 학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장애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진에엉]

 

이날 교육은 진에어의 요청으로 장애 고객들이 공항이나 기내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항공사 직원들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에어의 객실·공항·서비스 교육 부문에서 근무하는 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시행됐다. 

 

먼저, 체험 실습에 앞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이론 교육을 선행했다. 이후 이뤄진 본격적인 장애 체험 교육에서는 항공기 탑승 시 턱이나 경사로에서의 휠체어 이동 요령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법, 시각 장애 고객에 대한 안전하고 적절한 보행 지원 방법 등 맞춤형 교육이 이어졌다.  

 

진에어는 이번에 습득한 내용을 전 임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신규 교재에 반영하는 등 향후 정기 서비스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장애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보다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루프트한자 테크닉과 B787-9 부품 지원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프레미아가 세계적인 항공 정비·부품 지원 기업 루프트한자 테크닉(Lufthansa Technik)과 보잉 787-9 드림라이너 부품 지원을 위한 장기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 간 첫 협력으로, 에어프레미아는 루프트한자 테크닉으로부터 향후 10년 동안 보잉 787-9 항공기를 대상

2

코스맥스그룹,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를 중심으로 △마케팅

3

대한항공, 지역사회 위한 희망의 날개 ‘활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이 최근 지역사회 곳곳에서 펼치고 있는 봉사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유기견 보호부터 해외 봉사, 지역 아동을 위한 야외 물놀이 행사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희망의 날개, 긍정적인 변화의 비행(Wings of Hope, Flight of Change)’이란 비전을 실천해나가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