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2024 앤어워드' 소셜미디어 기업 분야 그랑프리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09:46:4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워홈이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아워홈 맨숀(Mansion)’이 ‘2024 앤어워드(A.N.D. Award)’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시상식이다. 매년 웹사이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 미디어 광고 플랫폼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현장 및 산업계 전문가, 외부 전문 위원 등으로 이뤄진 심사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부문별 수상작이 결정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이번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 기업 분야에서 아워홈 맨숀을 출품해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아워홈 맨숀은 최신 트렌드 기반 참신한 콘텐츠와 식품, 라이프스타일 등 재미와 정보를 모두 갖춘 주제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6월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인 아워홈 맨숀은 ‘여러 사람들이 살고 있는 우리들의 집’이라는 공간적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입맛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한 각양각식(食) 일상 콘텐츠를 전개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이다. 아워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콘텐츠 몰입감을 높이고자 ‘MZ 홈밥 미식가’, ‘맛집발굴단 쀼’, ‘K푸드 마니아 밥아저씨’ 등 가상의 캐릭터를 구축했다. 각 캐릭터들은 역할에 맞춰 최근 식품 트렌드, 인기 맛집 추천, 자사 제품 소개 등 주제별 이색 콘텐츠를 기획해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생동감을 더한 콘텐츠 구성도 호평을 얻었다. 일러스트와 실사 이미지를 섞어 실제 사람들이 사는 공간처럼 연출했으며, 요리 연구가 등 인기 인플루언서를 아워홈 맨숀에 거주하는 인물로 소개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를 영상과 이미지로 풀어내 흥미를 유발했다. 온라인 입주 초대 이벤트를 전개하고, 선정된 입주자에게 웰컴키트를 제공하는 등 실제 공간에 입주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관심과 호응을 유도했다.

 

아워홈 맨숀은 지난해 6월 개설 이후 약 5개월 만에 팔로워 수 2만명을 넘어서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같은 기간 약 150만 도달수(게시물을 본 계정 수)와 125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참여수도 3만 5000건에 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워홈 맨숀에 사이버 입주하니 진짜 우리집이 된 느낌이다’, ‘따뜻한 밥상에 소소한 이야기가 더해져 일상이 더 특별해졌다’ 등 긍정적인 의견도 쏟아졌다.

 

아워홈 관계자는 “국내 최대 디지털 시상식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아워홈의 디지털 콘텐츠 창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비전·아워홈, 베트남 시각장애 아동에 '안전·온기' 전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비전과 아워홈이 베트남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뜻을 모았다. 한화비전 베트남 법인은 지난 17일 박닌성 소재 티엔 호아(Thien Hoa) 시각장애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에 카메라 등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임직원 참여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티엔 호아는 5세에서 22

2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3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