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헬스케어CIC 설립…대표에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선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2 09:46:23
  • -
  • +
  • 인쇄
다수의 해외 병원 디지털 혁신 사업 추진 경험

카카오는 오는 6일부터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을 전담할 헬스케어 사내독립기업(CIC)을 설립하고,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겸 이지케어텍 부사장을 초대 대표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헬스케어 CIC는 카카오의 기술과 디지털 역량, 이용자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펼쳐갈 계획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기관들과 협력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에도 주력한다.
 

▲ 황희 카카오 헬스케어 CIC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 제공]

 

황희 대표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뇌신경센터 교수와 서울대병원이 출자한 헬스케어전문기업 이지케어텍의 부사장을 맡아왔다.

지난 2019년 미국의료정보학회(HIMSS)로부터 디지털헬스케어 혁신리더 50인에 선정됐으며 앞서 2016년에는 아시아태평양 의료정보학회의 헬스케어 IT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20곳 이상의 해외 병원과 디지털 병원 혁신 사업을 추진한 경험도 갖췄다.

황 대표는 "그동안 의료와 헬스케어 영역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카카오가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혁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초럭셔리 스위스 여행’ 흥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VIA SHINSEGAE)’의 초고가 스위스 9일 여행 상품이 일반 스위스 여행 상품 평균 대비 주문 건수가 약 3배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1인당 최대 1700만 원에 이르는 초고가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구매가 잇따르며 ‘큰 손’ 고객들의 수

2

스타벅스 사은품 가습기 전량 리콜…39만대 회수 조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 겨울 소비자 사은품으로 제공한 가습기 2개 모델에 대해 전량 리콜을 실시한다. 전지 화재 사고가 발생하면서 소비자 안전 우려가 커지자 선제적인 회수 조치에 나선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은 1일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사인 에스씨케이컴퍼니가 2025년 10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에게 증

3

이마트24, 생리대 1+1 행사…생필품 가격 안정화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생리대 가격 부담 완화를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실시하며 생활필수품 가격 안정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오는 28일까지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생리대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24는 생리대 상품에 대해 1+1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결제 수단 연계 할인도 병행한다. 토스페이 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