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교구 브랜드 '이응이'와 한글 쿠킹클래스 운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09:55: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언어 교구 브랜드 ‘이응이’와 콜라보로 한글 교육과 요리 체험을 결합한 ‘맛있는 한글’ 쿠킹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이응이’의 한글친구들 동화책 구연과 교구 놀이로 한글을 소개하고, 이와 연계해 CJ프레시웨이가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글자 모양의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만드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 콘텐츠는 한글 동화 주제에 따라 맞춤 개발됐으며, 강사진은 아이누리 키즈 전문 셰프를 비롯한 양사의 교육 전문가로 구성됐다. 본 교육은 영유아 전문 브랜드와의 콜라보 쿠킹클래스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용 쿠킹 스튜디오 ‘키키존(Kid’s Kitchen Zone)’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키키존 프리미엄 클래스’에 해당한다.

 

▲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 위치한 ‘키키존’에서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건이강이어린이집(서울 영등포구)의 만 3~5세 원아를 대상으로 첫 번째 ‘맛있는 한글’ 쿠킹클래스를 실시했다. 이날 아이들은 ‘이응이’의 동화책 ‘초콜릿공장’ 이야기를 듣고 읽으며 자음과 쌍자음을 배우고, 글자 캐릭터 스티커 등 교구를 활용해 각자가 만든 요리를 담을 종이 상자를 꾸미기도 했다.

 

이어서 아이들은 CJ프레시웨이 키즈 전문 셰프의 지도 아래 ‘한글 도넛 케이크’, ‘딸기 우유’를 손수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도넛 케이크에 여러 글자 모양의 쿠키 등 식재료로 토핑을 얹으며 나만의 요리를 만들고, 자연스럽게 한글도 익힐 수 있는 일석이조의 경험을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쿠킹클래스 운영 대상을 어린이집 등 식자재 유통 고객사에서 일반 교육기관, 가정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강생을 위해 ‘이응이’의 교구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키즈 전문 식자재 유통과 함께 식문화 교육 서비스에도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언어 교육 전문성을 갖춘 ‘이응이’와 협력해 영유아기에 필요한 한글 쿠킹클래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영유아 전용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언어, 위생 등 다양한 주제로 ‘키키존 프리미엄 클래스’를 개발하는 등 아이누리의 교육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