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강남 교보타워로 이사···연내 300명 규모 채용 확대 예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7 09:55:00
  • -
  • +
  • 인쇄
“새로운 공간서 더 큰 비전을 실현해 나가며 진정한 동네 기반 커뮤니티 완성해 나갈 것”

당근마켓이 더 넓어진 신사옥으로 둥지를 옮기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사진 = 당근마켓 제공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가파른 서비스 성장과 사업 확장에 따른 인원 증가로 서울 강남역 인근 교보타워로 회사를 이전했다고 17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이번 사옥 이전과 함께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와 사업 확대를 위한 채비를 갖추고, 하이퍼로컬 사업의 혁신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웃간 중고거래를 넘어 정보를 공유하는 ‘동네생활'과 지역내 상권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이어주는 ‘내근처'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결을 실현해오고 있는 당근마켓은 국내 최초의 로컬 중심 서비스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우선 신규 채용를 대거 확대한다. 현재 180명까지 확대된 규모를 올해 안에 2배 가까운 300여명 수준까지 늘릴 계획이다.

하이퍼로컬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기 위한 개발자들을 비롯해 디자인, 마케팅, 기획,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적으로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

새 사옥은 하이퍼로컬 서비스를 지향하는 당근마켓의 아이덴티티와 비전을 담아 설계했다.

‘우리 동네’를 테마로 사무실 곳곳에 친근하고 따뜻한 동네 느낌이 들도록 했다. 또 회의실 및 휴게 공간, 각 업무 룸으로 이어지는 복도에는 '은행나무길 마을회관', ‘둘레길 모퉁이집’, ‘오솔길 사진관’ 등 정감 있는 이름들을 부여했다.

구성원들을 위한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에도 신경을 썼다.

능률을 높이기 위해 회의실을 다양한 유형으로 만들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화상회의가 많은 점들을 고려해 1~2인 회의실을 대폭 늘렸다.

개방형 라운지를 조성해 직원들이 일하다가 언제든 편히 휴식을 취하거나, 그 안에서 편하게 업무도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는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업계 유수의 인재들이 당근마켓으로 모여들고 있다”며 “새로운 공간에서 더 큰 비전을 실현시켜 나가며 당근마켓이 꿈꿔온 진정한 동네 기반 커뮤니티를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근마켓은 지역 공동체의 중요성과 이웃의 정을 느끼게 해주는 역할로 ‘지역 생활 커뮤니티’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으며, 지역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는 서비스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부산·제주발 국제선 3개 노선 신규 취항…타이중·미야코지마·홍콩 하늘길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김해공항과 제주공항을 기점으로 대만, 일본, 홍콩을 잇는 국제선 신규 노선 3개를 잇달아 개설하며 노선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 지역 거점 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제선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먼저 진에어는 오는 3월 30일부터 부산~타이중 노선을 주 5회(월·화·수·금·토) 운항한다. 김해공항에서 오후 1시 35분에 출발해

2

카카오게임즈 작년 영업손실 396억원…'적자 전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5년 연간 매출 약 465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6% 감소했으며, 영업손실 규모는 약 39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2025년 4분기 매출은 약 9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6%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약 131억원

3

'야구여왕' 블랙퀸즈, 7차전 끈질긴 추격 끝에 6:4 석패...'3패'로 멤버 방출 확정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야구여왕’의 블랙퀸즈가 퀄리티스타트와의 7차전에서 끈질긴 추격 끝에 6:4로 석패했다. 10일 방송된 채널A ‘야구여왕’ 12회에서는 ‘레전드 선출’ 김민지-김보름-김성연-김온아-박보람-박하얀-송아-신소정-신수지-아야카-이수연-장수영-정유인-주수진-최현미가 뭉친 국내 50번째 여자 야구단 블랙퀸즈가 국가대표 선수들이 포진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