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서울영상광고제 2025' 사운드 디자인 부문 은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0:02: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서울영상광고제 2025’에서 크래프트(Craft) 부문 사운드 디자인(Sound Design) 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한국타이어>

 

전날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는 네티즌과 광고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우수 광고 영상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광고제로, 올해 23회째를 맞았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 ‘Formula E Campaign: Tech’로 이번 상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iON RACE)’의 제조 공정과 연구개발(R&D)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계음을 사운드 모티브로 활용해 기술 중심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 점이 특징이다. 내레이션과 자막을 최소화하고 영상과 사운드에 집중한 연출 방식으로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표현했다.

 

캠페인 영상은 지난해 4월 공개 이후 약 7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조회수 6억 회를 기록했다. 공개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서울영상광고제 공식 웹사이트의 ‘TV CF 유튜브 광고’ 부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 그랑프리 등을 수상했으며, 글로벌 웹사이트 역시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바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기술과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20일(화)까지 △유럽 △시드니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

2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3

'세기의 재산분할' 다시 법정으로…SK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 '재점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파기환송심이 9일 오후 5시20분쯤 서울고등법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3심에서 대법원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판결을 파기 환송한지 3개월 만에 열린 재판이다. 서울고법 가사1부(재판장 이상주)는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